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2021년 도시재생뉴딜을 향한 첫 걸음 딛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9 18:19

2개 청년협동조합과 도시재생활성화 상생협약 체결
 
양평군 도시재생뉴딜을 위한 첫걸음./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은 지난 11일 2개의 청년협동조합(양평군 청년크리에이터협동조합, 반딧불이 청년협동조합)과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활성화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도시재생활성화 상생협약’을 체결한 2개의 청년협동조합은 현재 경기도 청년 공간인 ‘내일스퀘어’를 공동 운영하며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엘리트 청년협동조합이다.
 
양평군 청년크리에이터협동조합(대표 서호영)은 양평군 청년창업정책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통해 창업한 청년협동조합으로 ‘동네친구들’ 유튜브 운영을 비롯한 미디어 교육, 유튜브 제작 등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반딧불이 청년협동조합(대표 정제희)은 지역의 청년 동아리 발굴 및 컨설팅을 통해 청년 동아리가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동조합으로 청바지(청년이 바꾸어가는 지역 양평) 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전영호 신성장사업국장은 “도시재생사업에 있어 얼마만큼 다양한 청년이 그 지역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참여하느냐에 따라 성공률이 달라질 수 있다”며, “이번 상생협약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우리 지역에 특화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제2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을 재확인했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인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이해 및 참여 속에 도시재생뉴딜사업을 비롯한 주민바람 도시재생사업 등 지역주민을 기반으로 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