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민사회단체, 세종 누리콜 장애인 성범죄 특별감사 촉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11-19 21:32

19일 세종시청서 기자회견
19일 세종시교통약자이동권보호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시민사회단체대책위가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시 장애인 콜택시 누리콜 민간위탁 사업장 내에서 장애인 성범죄 사건이 벌어졌다"며 세종시에 장애인 성범죄 특별감사를 촉구했다. /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 장애인 콜택시 누리콜 민간위탁 사업장 내에서 장애인 성범죄가 벌어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세종시교통약자이동권보호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시민사회단체대책위(이하 시민대책위)는 19일 세종시 장애인 콜택시 누리콜 민간위탁 사업장 내에서 장애인 성범죄 사건이 벌어졌다며 세종시에 장애인 성범죄 특별감사를 촉구했다.

시민대책위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8월 말 누리콜 노조가 성범죄 사건을 인지하고 사측에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소속 사업장에서 장애인 성범죄 발생 신고를 요청했지만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달라진 것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누리콜 민간위탁 사업자인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는 성범죄 사건을 인지했음에도 지금까지 제대로 조사조차 하지 않고 애써 사건을 덮으려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범죄 가해자로 지목된 한 명은 그사이 사직했고 나머지 한 명은 여전히 현장에서 교통약자 지원 차량을 운전하며 버젓이 일하고 있다"며 "세종시에 특별감사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대책위는 누리콜 장애인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서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조사 결과를 토대로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다며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과 누리콜 공공성 보장 등을 주장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