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한국사이버진흥원, 학교안전지도사 안전지도사등 다양한 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제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준범기자 송고시간 2020-11-20 01:00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이나 재취업 등 다양한 상황에 놓인 많은 구직자들이 좀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직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또한 여성들이 많이 찾는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서 개설이 안된 과정들이 비대면 수업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제공한다. 한해에 초강력 태풍 마이삭, 홍수, 비 이런 재난 피해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그에 대한 상식이 부족해서 더 큰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미리 준비해서 최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그래서 인지 학교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6-000006)에 대해 학부모님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교육내용을 보면 학교생활안전, 학교급식안전, 보행 안전, 학교폭력 및 성 폭력 안전, 유괴 및 사이버안전, 약물 안전, 사회재난교통안전, 사회재난화재안전, 화재안전, 약물 안전, 재난 심리, 응급 처리, 등 안전을 지키고, 위기상황 발생시 현장에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는 안전교육 자격증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또한, 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3747)의 교육내용을 보면 자연재난태풍안전, 자연재난 황사 산사태 안전, 자연재난 지지 안전, 자연재난지 진해일 안전, 자연재난 폭설 안전, 응급처치, 재난 심리, 재난안전, 사회 재난 화재안전, 사회 재난 교통안전 등 있다. 안전교육이란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요소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여 사고율을 낮추고 사고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안전사고에 관한 다양한 예방법 및 대처법을 교육내용으로 되어 있어, 안전분야 쪽으로 구직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 희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