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 서울 도심 속 화장시설 견학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20 21:20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서울 추모공원 방문
양평군 화장시설 추진위, 서울 추모공원 견학./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류병덕)는 지난 19일 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공설화장시설 건립을 위해 서울 추모공원을 방문, 현대화 된 화장시설 및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견학했다.
 
서울 추모공원은 고인에 대한 ‘헌화’의 의미로 부지 전체가 한송이 꽃을 형상화한 친환경 건축물로 아름다운 건축미를 뽐내며, 무연무취의 최첨단 향류형 화장로 설치 및 공해감시설비, 생태환경모니터링 등을 통한 오염물 제로화의 친환경 화장시설을 자랑한다.
 
또한, 장사시설 인식 개선 및 친근화를 위한 추모 음악회 개최 및 갤러리 설치를 통해 단순한 화장공간이 아닌 지역 주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문화가 있는 공원으로 자리매김 했다.
 
서울 추모공원 관계자는 “화장시설 건립에 많은 반대와 우려가 있었지만,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합의를 이루어냈다”며, “시설 내 편의시설의 운영권을 전적으로 지역 주민협의체에 맡겨 고용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금은 지역 주민들이 화장시설 운영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화장시설이 더 이상 기피시설이 아닌 주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문화시설로의 역할을 확인했다”며, “주민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화장시설 건립으로 선진 장사문화를 선도하는 양평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