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복음에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1-22 01:28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복음에는 in the gospel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 17) 

For in the gospel the righteousness of God is revealed – a righteousness that is by faith from first to last, just as it is written: “The righteous will live by faith.” (Romans 1: 17)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복음에는 오직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만이 존재합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백성이며 자녀가 되기 위해서는 언약의 하나님의 의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의는 그분의 공의와 사랑을 십자가 위에서 죽음으로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런데 교회 안에는 정말 이상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이단들은 고대 율법의 의를 믿어 구원을 받는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지금 살아가는 도덕적인 율법 즉, 의로운 행위의 삶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말을 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은혜로 행한 자신의 선한 행실로 의를 얻게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율법이나 내 믿음이나 내 결단이나  결심이나 그 어떤 선한행위로도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의하면 하나님의 의는 처음부터 끝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과 부활을 믿는 믿음으로만 받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받은 사람들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심판을 받은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지금 현재 하나님이 의롭다고 여겨 주실 뿐 아니라 마지막 날에 심판의 자리에서 의롭다는 선언을 듣습니다.주님은 인자가 이 땅위에서 용서하는 권세가 있다고 말씀했습니다. (마 9: 6. 참조)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 땅에서 용서와 칭의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미래에 있을 심판의 날에도 용서와 칭의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요 3: 18. 참조) 

그런데 위로가 되는 말씀이 있습니다. 사랑과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은 언제든지 심판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한다면 그분의 백성이며 자녀로 삼아 주십니다.  성령에 의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가득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믿음에서 하나님의 의가 나타난다는 것은 영원 전에 하나님이 계획하신 작정이 (엡 3: 11. 참조) 지금 각자의 내 삶에서 성취된 것을 말합니다.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나를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대신 죽임을 당하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내 구원자라고 믿기만 하면 됩니다. 

성령에 의하여 구원받는 사람들은 복음이 전해질 때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감사로 받기만 합니다. 이렇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된 의인은 영원한 삶을 살게 됩니다. 저는 모든 인류가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받으시면 좋겠다는 소망을 품고 살아갑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도 그럴 것입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