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리제네론 코로나 항체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관련주' 동향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11-22 11:56

리제네론 코로나 항체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관련주' 동향은(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미 생명공학회사 리제네론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21일(현지시간) 리제네론의 단일클론 항체치료제 'REGN-COV2'이 FDA의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리제네론의 항체치료제는 지난 10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치료를 위해 투여한 약물 중 하나다.

FDA는 12세 이상의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상을 보이는 코로나19 환자(65세 이상 고위험군 포함)의 치료에 'REGN-COV2'의 긴급사용을 허가했다.

FDA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 환자들을 상대로 한 임상시험에서 이 약물을 투여한 고위험군 환자들은 위약(플라시보)을 투약한 대조군과 비교해 투약 시작 28일 이내에 코로나19 증상으로 입원하거나 응급실에 가는 비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많은 회사가 리제네론의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지만 직접적인 연관성을 가진 회사는 신라젠 뿐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리제네론의 관련주로 거론된 제약사 대부분 리제네론과 연관성이 없어 난색을 표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