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우리 쌀 소비 확대를 위한 한과 만들기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23 16:02

한과 만들기 키트 제공으로 달콤한 한과 재미있고 편하게 만들었어요
우리쌀 소비 확대를 위한 부모와 함께하는 한과 만들기 완성품./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부모와 함께하는 한과 만들기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한과만들기 프로젝트는 사전에 신청, 접수한 선착순 6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9일부터 택배를 이용해 유과피. 조청, 쌀튀밥으로 구성된 한과 만들기 키트를 각 가정에 배송하고 있다.
 
이번 체험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소된 우리 쌀 소비를 확대하고, 체험활동이 제한된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한과 만들기 체험교육 후 개인SNS에 체험교육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 중 30여 명을 선정하여 “우리 쌀 이용음식”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구형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한과 만들기 체험교육이 변화한 식습관으로 인해 줄어든 쌀 소비를 촉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교육을 통해 우리 쌀과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