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24 11:20

기초, 심화과정 수료생 대상으로 구독자수 100만이상 멘토링 특강 함께 실시
 
양평 청년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식 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23일 10월 6일부터 진행된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MCN전문기업인 ㈜비디오빌리지와 함께 진행돼 교육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했으며, 수료식 당일 기초, 심화과정 수료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크리에이터 특강을 함께 실시했으며,크리에이터 특강에는 구독자 108만 유튜버인 핫도그 미디어 권기준 대표를 초청해 강연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한 이번 교육은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1인 크리에이터와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 청년(만 18세~ 39세) 중 총 34명을 선발해, 입문단계의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초과정과 크리에이터 실전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했다.
 
모든 수료생들은 최종과제로 양평관련 콘텐츠 영상을 제작했으며, 전체 교육생 34명 중 32명이 수료하며 94%의 수료율을 달성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잘 운영될 수 있었다”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수료생이 커뮤니티를 잘 형성해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