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새마을부녀회, ‘청소년들의 꿈 후원’ 사랑의 장학금 전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24 11:23

관내 모범학생 5명 선정, 각 30만원씩 장학금 전달
안승남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 새마을부녀회 김광순 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8개동 회장이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는 지난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새마을부녀회 김광순 회장과 8개동 부녀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부녀회에서 알뜰 바자회를 통해 직접 만든 갓김치와 초롱 무 김치 판매 수익금으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5명에게‘ 각각 30만원씩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광순 회장은“이번 장학금 전달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자긍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구리시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청소년들의 꿈 후원으로 구리시의 미래가 더 밝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큰 꿈을 실현해 사회의 기둥으로 성장해 사랑과 나눔을 전파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준 새마을부녀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알뜰 바자회 수익금으로 다문화가정 대상 쌀 후원을하였으나, 올해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목표로‘사랑의 장학금 전달’로 변경·운영하게 되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