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음성군 ‘부부치매 맞춤형 1:1매칭’, 지역특화사업 우수사례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11-25 10:48

돌봄 사각지대 부부치매 어르신 삶의 질 제고, 사회안전망 구축
충북 음성군 ‘부부치매 맞춤형 1:1매칭 사업’ 인지교재활용 교육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음성군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부치매 맞춤형 1:1매칭 사업’이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실시한 치매관리사업 수행능력 향상과 우수사례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경진대회’ 지역특화사업 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5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부부치매 맞춤형 1:1매칭 사업’은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부부치매가정과 이웃주민 그리고 치매안심센터 직원이 주 1회 이상 1:1 매칭으로 가정을 방문하는 체계적인 맞춤형 치매관리 사업이다.
 
이에 따라 이웃주민은 부부치매 어르신의 안부를 매일 육안으로 확인하고, 신변 또는 건강 이상 시 치매안심센터로 즉시 연락하도록 돕는다.
 
또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주 1회 이상 방문해 치매약 복약 집중관리, 구강관리, 위생관리와 가스·전기·낙상 등 주거안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으로 군 보건소는 ‘부부치매 맞춤형 1:1매칭 사업’을 오는 12월4일 서울국립중앙의료원 강당에서 열리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발표하는 영예를 안았다.
 
권태복 군 보건소장은 “부부치매 맞춤형 1:1매칭 집중관리 특화사업을 통해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부부치매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됐다”며 “열심히 노력한 것에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를 위한 정책 발굴과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