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물섬남해마늘작목회 연말 정기총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0-11-25 12:58

2021년 임원 신규 구성, 전국마늘생산자협회로의 통합결정
보물섬남해마늘작목회 연말총회가 지난 24일 남해마늘연구소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사진제공=남해군청)

경남 남해군 보물섬남해마늘작목회(회장 최재석) 연말 정기총회가 지난 24일 남해마늘연구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본 총회는 읍면별 마늘작목회원 각 4~5명씩 대의원 형식으로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총회 전·후 방역소독, 회의실 내 한 칸 씩 띄워 앉기, 악수 자제, 마스크 올바르게 착용, 실내 음식물 섭취 금지 등 최대한의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회의가 진행됐다.

안건으로는 2020년도 결산의 건, 2021년 임원선출에 관한 건, 보물섬남해마늘작목회-전국마늘생산자협회 통합 운영에 관한 건에 대한 심의가 진행되고 원안가결 되었다.

보물섬남해마늘작목회는 그간 남해 마늘산업발전을 위해 2004년에 마늘재배농업인들이 스스로 조직하여 활동한 농업인단체로서 현재까지 신기술 도입을 위한 각종 마늘 시범사업 및 마늘종 절단, 주아재배 종구갱신 등 다양한 기술을 시도, 접목하여 오늘의 “명품 남해마늘”을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이날 2021년 새로운 임원을 선출함과 동시에 의무자조금단체와 유기적인 조직단체인 “전국마늘생산자협회 남해군지회”로의 통합 운영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앞으로 수급조절 등 각종 주요 농업정책결정 시 농업인 스스로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는 단체로의 발전과 도약의 의지를 표명했다.

내년부터 2년간 단체를 이끌어 갈 회장으로 선출된 한진균(설천) 회장은 “마늘작목회의 신념과 그간 추진해왔던 우수한 행적을 이어받아 우리 남해 마늘이 전국 최고의 명품 마늘로 새로이 거듭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겠다.”며 새로이 선출된 집행부와 결의를 다졌다. 

올해 말 임기를 마치기 된 최재석 회장은 “4년간 회장을 역임하면서 고생도 많았지만 보람을 느꼈던 시간이 많았다. 특히 농업인 스스로 명품브랜드에 걸 맞는 책임 있는 농사와 자력갱생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계기로 지난해 8월 전국마늘생산자협회가 출범하고 올해는 마늘 의무자조금 단체도 출범하여 마늘 생산자가 중심이 되어 수급·조절 정책에 함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늘 가격이 하락되지 않도록 농업인 모두 함께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날 참석한 이주홍 남해군의회의장을 비롯한 하복만 부의장, 임태식 산업건위원장, 정영란 의원은 “남해군의회에서도 함께 뜻을 모아 마늘산업을 선도하는 보물섬마늘작목회를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종길 남해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마늘 재배면적 유지와 고품질 마늘 생산 등 남해마늘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려 명품남해마늘 위상을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