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알프스하동 김장체험행사 비대면 전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11-26 09:36

코로나 여파 현장행사 취소
지난해 하동군에서 진행된 김장체험행사 장면.(사진제공=하동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하동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적량면 삼화에코하우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2020년 알프스하동 김장체험행사’를 취소하고, 김장체험키트를 가정으로 배달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김장에 서툰 신세대 주부들에게 김장 노하우를 전하고, 김장에 부담을 느끼는 중년 주부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매년 이맘 때 김장체험 행사를 열었다.

그러나 최근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현장체험 행사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돼, 기존 예약자들에게 김장체험키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장체험키트는 절임배추와 양념, 일회용 앞치마, 장갑, 헤어캡 등이 들어있어 현장수령 또는 택배를 통해 예약객들이 집에서 직접 김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장수령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적량면 삼화에코하우스에서 이뤄지며, 택배는 내달 2∙3일 일괄 배송해 예약객들이 주말에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행사를 전면 취소할 경우 예약객들의 김장 계획에도 큰 차질이 있을 것으로 보고 체험키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하동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김장체험키트로 가족과 즐겁게 김장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올해는 코라나로 인해 불가피하게 체험키트로 대신하지만 내년에는 꼭 현장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