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2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병옥 음성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11-26 16:07

성숙한 민주사회·지역발전 토대 마련 인정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아시아뉴스통신DB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포상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지부 창립 66주년을 기념해 26일 청주 S컨벤션에서 열린 자유수호지도자 전진대회에서 야오잉치(Yao Eng Chi)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김덕중 도지부 회장이 상을 전달했다.

조 군수는 민선7기 지방자치단체장으로 취임한 이래 민주시민교육, 태극기 달기운동, 6.25전쟁 최초 승전지 체험행사 등 자유총연맹의 활동을 지원했다.
 
또 소통과 화합의 민주적 리더십으로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등 국리민복을 위해 적극 힘써 왔다.

특히 여성 생활안전 디지털 환경 조성사업과 같은 사회안전망 확충, 국립소방병원 유치를 통한 의료사각지대 해소, 산업단지 공동주택용지 개발 등 정주 여건 개선과 같은 다양한 시책을 통해 성숙한 민주사회와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점도 인정받아 자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 군수는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을 수상한 것은 평화와 번영의 동력인 자유민주주의의 수호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에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보의식과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계자유민주연맹(WLFD)은 민주주의의 발전과 인류 번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결성된 국제 민간기구로,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연맹의 설립 목적과 활동에 부합하는 활동을 하는 국내 대외 인사를 선정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