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제4회 청소년 성문화 축제 개최…‘성(性)님 오셨습니까?!’ 주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11-26 16:27

23~29일 성(性)큼성(成)큼 자라는 성관련 프로그램 온라인 진행
충북보건교사회 유튜브 채널 통해 사랑궁.태아인형만들기 등 체험
충북도교육청과 청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충북보건교사회와 충북보건교육연구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성(性)문화 축제 유튜브 채널./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 내 청소년을 위한 성(性)문화 축제가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어 관심을 끈다.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한 성(性)큼성(成)큼 자라는 청소년 성(性)문화 축제가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펼쳐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의 성문화 축제의 주제는 ‘성(性)님!! 오셨습니까?!’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체험과 참여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과 청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충북보건교사회와 충북보건교육연구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함께 동참하고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 활용하고 있다.
 
유튜브 ‘충북보건교사회’ 채널을 통해 ▶사랑궁 ▶태아인형만들기 ▶달마중 ▶내 사진이 왜 거기서 나와? ▶건강! DIY! 대안생리대 ▶따로 또 같이-우리를 지키는 피임 등 다양한 부스명으로 체험과 참여형 성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축제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을 받아 체험꾸러미를 500명에게 발송했으며 중학생을 대상으로 25일에는 성 존중 토론회가 원격 화상 토론으로 진행됐고 보건교사를 위한 전문가 초청 실시간 화상 연수 기회도 마련했다.
 
또한 영상을 시청하고 온라인 설문지를 작성한 대상자들에게는 경품의 기회도 마련해 모든 교육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소통하고 나누는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채널에서 운영되는 성교육 콘텐츠는 건전한 성가치관 확립을 위해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할 수 있도록 충북보건교육연구회 회원들이 주 2회 퇴근길 Zoom연수를 통해 아이디어 토론, 시나리오 작성 등을 통해 직접 편집해 만들었다.
 
이미경 충북보건교사회장(주성중)은 “온라인 성문화 축제라는 새로운 길을 열면서 학생들이 꼭 필요한 성교육을 전문적이면서도 즐겁고 소중한 시간으로 받아들이고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도서벽지의 학생들도 참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컨텐츠가 풍성한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을 습득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