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자비/자서전 책출판방법 과정, 바이럴 SNS마케팅컨설팅까지 '위드에스마케팅'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부건기자 송고시간 2020-11-27 11:56


[아시아뉴스통신=조부건 기자] 나를 제대로 뽐내고 싶다면 자기의 사업, 자기의 이름으로 된 책을 출판하는 것이 변하지 않는 공신력과 성공의 척도라고 할 수 있다. 개인이 창업하는 법, 부자 되는 법에는 자신의 브랜드와 사업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책을 쓴 후, 점차 공신력을 넓혀나가는 것. 이는 사업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마케팅 브랜딩 방법이다. 

​위드에스마케팅은 책을 처음 쓰시는 분들을 위해 목차 기획, 컨설팅, 원고작성, 디자인, 출판까지 복잡한 과정을 원스탑 패키지로 진행해주는 자기 PR 1인기업, 전문직, 강연가들에게 필수인 퍼스널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강연회 주최, 포털검색 시 나오는 이미지를 위한 세팅 패키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영상촬영, 편집, 카드뉴스 제작, 홈페이지, 앨범, 뮤직비디오 제작 등 언론 PR부터 오프라인 행사 기획 등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생각했던 방향으로 목차를 짜고 글을 쓰고 있었지만, 체계적으로 목차를 정한 것이 아니었다. 그러다 보니 글을 자주 수정해야 했고, 글 쓰는 속도는 점점 느려졌다. 글을 쓰면서도 내가 말하고 싶은 말만을 쓰다 보니 반복적인 내용이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렇다. 망한 거다. 나는 그때까지만 해도 무엇이 잘못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억지로 글을 써 내려갔다. 데드라인을 정해놓지 않고 글을 쓰다 보니 3~6개월 정도의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 같았다” 이는 책 출판 컨설팅을 받기 전 고객의 후기이다.

그동안 책 출판은 생각만 하고 다시 포기하기를 반복하다가 결국 오랜 시간이 흘러 진행하시는 이들이 많다. 아마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고, 어디를 믿어야 할지 머리 아프고, 과연 이게 책으로 나올 수 있을지 등 여러 고민으로 인해 걱정이 된다. 미루고 미루다가 포기하고 또 시간만 지날 바에는 하루빨리 책을 출판하여 공신력을 얻고 이를 사업에 이용하는 것이 훨씬 도움 될 것이다.

​책 출판을 진행하게 되면 저자분의 이력이나 경험 등의 자료를 수집한 후, 자료들을 바탕으로 목차를 짜서 보낸다. 이후 작업은 더욱 수월하게 진행된다. 목차가 나오기만 해도 책의 전체적인 틀이 잡히고, 글의 흐름 정리가 많이 되어 큰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책 출판 금액은 최소 500만 원 이상에 한 달 동안 5~6번 인터뷰를 해도 책 완성이 안 되어 저자가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기획력과 동시 인원의 차이이다. 

​위드에스마케팅은 대략적인 방향성을 이야기하면 기획안 및 진행 방향성을 바로 잡아 훨씬 수월하게 생각 정리가 가능하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었던 것을 니즈에 맞게 해결해 주고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대필을 진행하거나 마케팅 기획, 브랜딩이 모두 가능한 회사인지 확인해야 내 이름으로 된 책을 냈을 때 시행착오가 없다. 단순 업로드가 아닌, 기획과 브랜딩이 모두 포함된 마케팅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위드에스마케팅은 자서전만 매달 10권 이상 진행하고 있으며, 한 권의 책에 작가 3명이 붙어서 기획, 추진, 피드백이 오간다. 고객들이 원하는 효율성, 시간, 가성비, 금액, 편리성, 리스크 없는 기획력으로 현재는 자서전, 자기사업 pr 홍보를 위한 책, 포트폴리오 (대학입시, 취업) 등 다양한 목적으로 많은 의뢰가 들어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진행하고 있다.

​위드에스마케팅 이서진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방향성대로 책 출판을 도와드리고 잘 팔릴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게 소비자의 관점에서 궁금한 포인트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기획이 들어간다. 자신이 책을 쓸 때 남의 시선에서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모든 리스크를 방지해준다고 보시면 된다”고 전했다. 

​또한 “위드에스마케팅은 토탈 케어 원스탑 책 출판 및 브랜딩 마케팅 패키지를 개척한 이후 많은 포트폴리오와 전문성을 가진 대표기업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딩 회사로, 자신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찾아드립니다. 마케팅뿐 아니라 더 큰 범위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스널브랜딩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며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이끌어가는 선두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위드에스마케팅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위드에스마케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