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 '죽도록 충성하다 잘 자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1-28 01:53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죽도록 충성하다 잘 자자!

(행 7:59-60) "저희가 돌로 스데반을 치니 스데반이 부르짖어 가로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 [60] 무릎을 꿇고 크게 불러 가로되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이 말을 하고 자니라"

1.
본문은 스데반의 죽음입니다. 본서의 기록자 누가는 스데반이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 무릎을 꿇고 크게 불러 가로되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이 말을 하고 자니라 곧 죽었다는 것입니다.

2.
(행 3:15) "생명의 주를 죽였도다 그러나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으니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로라"  신실한 증인 목숨을 건 증인 죽으면 죽으리라는 증인으로서의 삶을 산 스데반의 죽음입니다.

3.
본문을 접하면서 저도 언젠가는 자니라 즉 죽음이 올탠데 어떤 모습일까를 잠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교통사고, 전념병, 영양실조... 먼저 가신 어머님과는 대화를 못했습니다. 치매로 점점 말수가 없으시고 의사소통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긴 호흡을 몇 번 내쉬시면서 그것이 마지막이었습니다. 

4.
막내 아이와도 그렇습니다. 의식이 없고 인공호흡기에 의존하다가 눈을 감았기에 소통은 일방적이었습니다. 저는 자식들과 몇가지는 정리를 했습니다. 시신은 기증한다. 연명치료는 하지 마라. 잘 죽게 그냥 놔 두어라. 

5.
제가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연구하고 묵상하면서 깨달은 것은 이 문장입니다. 수백 수천 수만번을 외쳤습니다. “내가 주인 된 죄(예수 믿지 않은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무덤에 장사 되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나의 구주와 주님이십니다”

6.
그러므로 “나는 주인이 아닙니다” 오직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아멘  스데반외침이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라고 외치고 잤다면 죽었다면 순교했다면...

7.
나는 주인아닙니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