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지역균형 뉴딜 성공을 위한 전국 첫 신호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12-11 10:14

시와 한국벤처투자, 기술보증기금 공동 참여
1천억 원 규모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 출범
부산시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와 한국벤처투자, 기술보증기금이 전국 최초로 지역균형 뉴딜 성공을 위한 첫 신호탄을 올렸다.

11일 시에 따르면 오전 10시 부산국제금융센터(이하 BIFC) 5층 KSD홀에서 한국판 뉴딜의 핵심축인 지역균형 뉴딜 촉진을 위한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부터 기술혁신형 중소․벤처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행한 중앙정부의 모태펀드 등 각종 벤처투자 지원정책에도 불구하고 벤처투자인프라는 수도권에 집중돼있다. 

이로 인해 지역 창업기업이 초기투자 후 성장을 위한 후속투자를 받기 위해 수도권으로 이전하고 지역인재 유출로 이어지는 등 수도권 쏠림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오늘 부산에서 출범하는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국가균형발전이 절실한 지금, 수도권에 집중된 벤처투자인프라를 지역으로 확산하고 투자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것이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인구를 유입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새로운 기반이 될 전망이다.

시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총 32개 펀드 5270억 원을 조성하고, 국비 및 민자 등 4670억 원을 유치했다.

특히 올해는 혁신 벤처기업 투자활성화를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1000억 원대의 한국모태펀드를 조성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자신감으로 한국벤처투자,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1000억 원 규모의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전국 최초로 출범하게 됐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전국 최초로 출범하는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을 계기로 물류, 해양 등 부산만의 강점과 함께 블록체인‧핀테크 등 신기술 금융특화를 접목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부산을 많은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며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을 첫 신호탄으로 제2호, 제3호로 이어져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뉴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소통하며 앞장서 함께 나가겠다”고 말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