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주시, 2020년 경기도 인재개발 우수사례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12-11 14:17

양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경기 양주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0년 인재개발 우수사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재개발 우수사례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운영 사례 등 인재개발 우수사례를 발굴해 이를 공유·확산시키는 등 인적자원개발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제도이다.

양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생각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양주시 학습동아리'와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언택트 직장교육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교육훈련 기반조성, 상시학습 활성화, 유연한 학습문화 조성 등 3개 분야에 대한 정량평가에서 도내 1위를 차지하며 교육훈련 우수 행정기관임을 입증했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생각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양주시 학습동아리'는 정책수혜자가 체감할 수 있는 디자인씽킹 활동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시정발전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언택트 직장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훈련 기반을 마련하고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한 비대면 상시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공직 내 구성원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주체적인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이 탄생한다"며 "우수한 행정 역량을 지닌 인생 양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 2018년 ‘만 리 앞을 내다보는 명견만리(明見萬里) 특강’에 이어 2019년 ‘양주시 공직자가 함께하는 新 목민심서’ 운영으로 인재개발 우수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