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30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엔피프틴파트너스&인천테크노파크, ‘2020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성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12-15 17:24

2020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인천시 최초 팁스(TIPS)운영기관이자 중소기업벤처부 공인 액셀러레이터 기관 ‘엔피프틴파트너스(공동 대표 류선종, 허제, 양동민, 김영빈)’는 ‘2020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6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인천테크노파크 SW융합센터가 주관하고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운영한 ‘2020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다. 또한,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10개사가 최종 파이널 진출을 위해 심사위원인 벤처캐피털(VC)을 대상으로 사업성과 및 사업모델 설명회(IR)를 실시했다. 
 
2020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아시아뉴스통신 DB

설명회는 ▲마이크로프트 ▲마일스톤삼육오 ▲멜로우컴퍼니 ▲모토브 ▲블루커뮤니케이션 ▲뷰티메이커스 ▲엠엔씨엔지니어링 ▲트리프리 ▲파블로항공 등이 있으며, 최종 파이널 데모데이 진출 기업은 트리프리(이미지 센싱 및 머신러닝의 집단 검수를 이용한 온라인 프리미엄 중고 거래 플랫폼), 뷰티메이커스(아이디어만으로 K뷰티 제조가능한 온디맨드 코스메틱 플랫폼)가 선정됐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데모데이 종료 이후에도 육성기업에 관심이 있는 벤처캐피털(VC)들을 대상으로 후속 미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 관계자는 “다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사업 역량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기업 진단 및 진행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을 고도화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과 팁스(TIPS)연계형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운영사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019년부터 인천테크노파크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직접투자를 통해 프리팁스(Pre-TIPS) 2건, 팁스(TIPS) 3건을 선정시켜 성공적인 사업성과를 거둔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