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피키라이브 '권혁수경', 고디바 케이크 라이브 쇼핑 완판 달성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12-23 11:42

피키캐스트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권혁수경' 포스터 이미지./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아트리즈(대표 장윤석, 피키캐스트 플랫폼 운영)가 명품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의 ‘고디바 홀리데이 케이크' 완판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권혁수경(권혁수X서수경) 피키라이브 쇼핑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17일 저녁 8시 생방송된 피키라이브 '권혁수경'에서는 배우 권혁수와 소녀시대, 세븐틴, 마마무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서수경이 피키캐스트 앱의 라이브 첫 방송을 기념해 고디바의 초콜릿 레이어 케이크를 판매했다. 

이날 1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에서 고디바 케이크는 사전 예약 판매분을 포함해 3천만원(판매가 기준)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돼 피키라이브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로서 새로운 가능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피키캐스트에서 선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권혁수경’은 배우 권혁수와 연예계 마당발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보고 체험해 엄격하게 큐레이션한 상품만을 선별 및 추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피키캐스트의 최대 강점인 인플루언서들의 공신력이 더해진 상품 큐레이션을 전면에 내세워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이룰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고디바 케이크가 프리미엄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권혁수와 서수경의 재치 있는 만담은 물론 소녀시대 등 핫한 연예계 동료들과 함께 한 파티 후기, 두 사람의 진정성 있는 시식 후기가 곁들여져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케이크 구매를 앞둔 시청자들의 구매욕을 더욱 자극했다.

피키캐스트 공식 앱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생중계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권혁수경'은 실시간으로 다양한 일상 프리미엄 제품들을 셀러들이 직접 큐레이션해 브랜드 맞춤형으로 소개한다. 

고객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권혁수, 서수경과 직접 소통하며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피키쇼핑 온라인 몰을 통해 특가로 구매까지 가능하다. 이외 피키캐스트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앱 내 피키라이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키캐스트 라이브 커머스 방송 '권혁수경'의 고디바 케이크 매진 달성 이미지./아시아뉴스통신 DB

장윤석 아트리즈 대표는 “중국에서는 이미 라이브 커머스 시장규모가 150조원에 달하고, 매년 수 배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쇼핑라이브와 카카오TV라이브 등을 통해 올해 본격적으로 시장이 열렸다”고 전했다.

이어 “피키라이브는 타사 서비스처럼 단순한 특가 경쟁이 아니라 크리에이터가 진정성을 갖고 선별한 브랜드와 자세한 상품 설명도 정보로 받아들이는 고객 간의 소통이 중심이 되는, 라이브만의 장점을 살린 콘텐츠 기획과 플랫폼 기능 개발에 집중하여 라이브 커머스 시장 속 피키캐스트의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트리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의 수익화를 돕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플랫폼 비전으로 올해 밴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를 비롯해 씨엔티테크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