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여수교육장에 김해룡 순천 학교지원센터장 임명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12-24 16:53

역량 중심의 젊고 활기찬 교육행정, 여수교육 혁신 기대
김해룡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4일 고 김용대 전 교육장의 유고로 공석중인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에 김해룡 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을 2021년 1월 1일자로 전격 발탁 임용했다.

전남도교육청의 이번 여수교육장 임용은 주요보직추천위원회를 가동해 혁신전남교육의 철학과 정책을 학교 현장에 구현할 수 있는 인재 선발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특히 연공서열 위주의 인사에서 벗어나 역량 중심의 인사를 과감히 추진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김해룡 교육장 발탁은 1965년생으로, 김갑수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에 이어 젊고 활기찬 교육행정으로 급변하는 전남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장석웅 교육감의 인사 스타일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급변하는 최근의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장기간의 교육장 부재는 바람직하지 않아 후임 교육장을 서둘러 임명했다”며 “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민주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혁신전남교육을 이끌어 여수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임 김 교육장은 “학생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최우선으로 따뜻한 마음과 세계 시민의식을 갖춘 여수인으로 성장하도록 혁신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전남미래형학교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지역과 유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긍정적이고 협조적인 교육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교육장은 ▶완도 소안고 외 3개교 교사 ▶여수교육지원청 장학사 ▶전남교육정보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교육연구사 ▶여수화양고 교감, 충덕중 교장 ▶여수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 ▶현 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다.

전국 일반고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로 선정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공동교육과정과 특색 있는 인성교육 운영 등 학교가 본연의 업무인 수업과 학생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중심의 선도적 모델을 확립하고 조기 정착시키는데 기여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