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Adobe flash player 지원 종료…10page, 홈페이지 리뉴얼 할인 제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1-01-04 09:34

10page./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가 지난 12월 31일 공식 종료되었다. 이에 따라 2000년~2015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으로 제작한 홈페이지는 2021년 이후 발생하는 콘텐츠 확인 불가와 보안 이슈 증가 문제를 해결하려면 리뉴얼이 필수적이다.

이런 가운데, 홈페이지 제작 전문 기업 10page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종료에 맞춰 홈페이지 리뉴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PC 웹브라우저에서 음악 재생, 애니메이션, 게임, 광고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는 플러그인 방식의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적은 용량으로 영상과 게임을 제작할 수 있어 웹사이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한 2000년대 초반 이후 약 10여 년 이상 필수적 플러그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하지만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 인한 보안 위험 증가와 모바일 웹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를 지원하지 못하는 치명적 약점으로 인해 급기야 2020년에는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크롬 및 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는 더 이상 사용이 어려우며, 리뉴얼을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10page./아시아뉴스통신 DB

10page는 어도비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를 대체하기 위하여, 할인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반응형 홈페이지는 웹 표준인 HTML5, CSS3 기반으로 어도비 플래시를 안정적으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대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되어, PC/모바일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로 리뉴얼할 수 있다. 

제작 기간은 10일로, 빠른 리뉴얼이 가능하며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게시판, 메인 페이지 팝업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웹사이트 내 배치, 디자인 요청 사항에 대해 최대한 반영하며 제작 후, 유지보수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10page 관계자는 “기존 플래시 기반 웹사이트를 부분 리뉴얼하려면 개발 소스 및 코드 리뷰에 들어가는 기간과 비용이 발생한다”며 “전체 리뉴얼은 부분 리뉴얼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기 비용이 있지만, 최신 UI/UX 구조로 변경할 수 있고 웹 표준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10page는 어도비 플래시 홈페이지 리뉴얼 비용에 대한 부담을 공감해 2021년 1월 31일까지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비 20% 할인에 추가 제작비까지 포함, 20%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홈페이지 리뉴얼 신청 방법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10pag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