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임해종 가스안전公 사장, “속도감 있는 수소경제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1-01-04 15:34

4일 온라인 신년사 통해 올해 역점 사업 추진과제 밝혀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아시아뉴스통신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4일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 신년사에서 과감한 안전관리 혁신 및 속도감 있는 수소경제 추진을 강조했다.
 
임 사장은 “지난해 가스사고는 98건으로 역대 최고 수준이었던 1995년 577건 대비 83% 수준으로 획기적인 감축을 이뤘다”며 “가스안전관리 수준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서는 기존 패러다임을 탈피한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규제 중심의 관 주도형 안전관리를 공급자 중심의 자율형 안전관리체계로 전환해 공급자는 수요시설에 대한 실질적인 안전관리활동을 전담하고 관은 민간의 활동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새로운 안전관리 모델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디지털 뉴딜시대에 대비하여 검사 전(全) 과정의 서비스를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개선하고 4차산업을 접목한 스마트 안전관리 기술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글로벌 수소경제를 선도하기 위해서 속도감 있는 추진을 통해 수소경제 주도권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수소경제 이행을 뒷받침하고 수소안전 전담기관 역할 수행을 강화하기 위해 수소안전관리 조직을 확대하고 인력과 예산 등 자원투입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가스공사는 1일자로 기존에 2팀 체제로 운영되던 ‘수소안전센터’를 ‘수소안전기술원’으로 개편해 수소안전관리 분야별 5부 체제로 확대 강화하는 한편 기재부에서 승인받은 24명을 조기 배치해 80여명이 수소안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임해종 사장은 “수소경제 로드맵과 수소안전관리 종합대책에 대한 신속한 추진과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