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02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주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이끌 주인공은?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1-01-05 09:39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한주성 센터장)는 제주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SNS플랫폼에서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청자들에게 제주전통시장의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크리에이터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선정 시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 제주지역화페 탐나는전 쇼핑 지원금을 지급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와 제주플래닛에서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교육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기관으로 지난해 유튜브크리에이터 교육문분, 소비자 만족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 제주농업기술원 라이브커머스 전문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1년 1월 29일까지 공개모집을 하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비대면 인터뷰를 통해 제주전통시장에서 활동할 10명의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를 선정하게 되며, 만 19세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제주플래닛 SNS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제주플래닛은 SNS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으로 약 3백만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주플래닛 채널을 통해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을 수료한 10명의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의 활약을 엿볼 수 있다.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한주성 센터장은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가 제주전통시장의 위기 극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탐나는전 쇼핑 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 방송 및 교육 지원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