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북농협 경제지주, 올해 농‧축산물 판매 1조8500억원 목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1-01-06 10:06

5일 결의대회 열어 목표 달성 다짐…쇼핑몰 상품개발‧마케팅 확대
5일 신대순 경제지주 부본부장(앞줄 가운데)과 직원들이 올 한해 사업목표 달성 결의대회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농협)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충북농협 경제지주는 올해 농‧축산물 판매 목표를 1조8500억원으로 정했다고 6일 밝혔다.
 
충북농협 경제지주는 전날 회의실에서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갖고 2021년 사업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경제지주는 ‘농산물 제값받기 실현을 위한 농식품 판매사업 경쟁력 강화’를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이에따라 농·축산물 물류를 온라인 중심으로 개편해 농협몰, 쿠팡 등 주요 쇼핑몰에 대한 상품개발 및 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벼의 생산, 수매, 가공, 판매 등 전 과정을 데이터화한 스마트 RPC 등 농업의 정보통신기술 도입을 확대하기로 했다.
 
대량소품목은 직배송, 소량다품목은 산지통합배송으로 물류체계를 정비해 비용절감과 효율화를 극대화 한다.
 
이 외에 포도, 사과, 배, 버섯 등 수출 확대와 로컬푸드 매장을 늘리고 학교급식과 군납시 지역 농·축산물 공급을 높여갈 계획이다.
 
경제지주 신대순 부본부장은 “농업인에게는 제 값에 매입하고 소비자에게는 착한가격에 판매하는 선순환 유통체계 구축에 역량을 집중해 농·축산물 소비를 확대하고 농가소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