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미래교육 준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1-01-06 14:42

새해 화두 ‘생거진천-온(溫. ON. 동행) 교육’…안전한 교육 조성 지원
진천교육지원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충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2021년 새해 화두를 ‘생거진천-온(溫, ON, 동행) 교육’으로 정했다고 6일 밝혔다.
 
진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모든 행정력을 결집하기로 했다.

원격 수업으로 인한 학력저하가 우려된다는 학부모들의 지적에 따라 학생의 기초학력을 ‘생거진천-EVER ON 교육’ 으로 극복하겠다고 진천교육지원청은 밝혔다.

또 학생 개인차를 고려한 눈높이 수업, 학생 스스로 도전하고 공부하게 해 우수학력은 높이고, 학력 격차는 줄여 한명의 낙오자도 없는 진천교육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진천교육청은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위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연계 교육과정인 ‘생거진천-Edu ON 교육’을 운영하기로 했다.
 
유치원의 누리과정을 통한 건강한 어린이, 초등학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함양,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확대, 고등학교의 개인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아울러 지역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마을학교운영, 지역 상시 돌봄으로 미래형 행복 교육지구를 선도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진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다양한 교육방법을 현실화시킬수 있는 K-실감 학습터 구축과 다양한 활동을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