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2021년 소비재 전자 전시회’ 참가 기업 지원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1-08 11:08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시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2021년 소비재 전자 전시회’(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 참가 기업(6개사)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비재 전자 전시회’는 매년 삼성․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행사장을 디지털 공간에 재현한 100% 디지털 행사로,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참가기업은 주최 측에서 구축한 디지털 전시장의 온라인 부스에 회사 및 제품의 홍보자료를 전시하고, 채팅을 통해 구매자와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전시회 내용은 공식 행사 누리집(digital.ces.tech)을 통해 볼 수 있다.

시에서는 시이에스(CES) 출품제품 중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 1개사를 포함한 총 6개사가 참가한다.

혁신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에이치에이치에스’(대표 한형섭)는 작업자의 뇌파․심박․안전모 착장 여부 등 상태를 측정한 후 위험 상황을 실시간으로 안전 관리자에게 알려, 사고 예방 및 대응이 가능한 ‘생체신호기반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출품한다.

에이치앤비지노믹스(주)(대표 홍정한)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교원창업기업으로서, 영양․운동․자세 등 실시간 모니터링과 코칭이 가능한 근골격계 진단모니터링 시스템 ‘밸런스테이트’를 선보인다.

교원창업기업인 주식회사 사이버네틱스이미징시스템즈(대표 문상준)는 빠르고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제공하여 병리 분석을 도와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초고해상도 디지털 병리 스캐너 시스템’을 출품한다.

㈜로드인터내셔널(대표 김유빈)은 수질 측정 센서를 통해 수질 예측이 가능한 ‘랩온어디스크 분석장비’를, 서현프레시연구소(대표 배성훈)는 온습도․위치․충격 등 실시간 물류처리 모니터링이 가능한 ‘윌로그’를 출품한다.

주식회사 애드위너(대표 조양래)는 ‘자동차 도장면 보호필름’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 참가기업에는 전시회 참가비․통역비․샘플발송비․홍보자료 제작비 등을 기업별 500만 원 한도로 지원하고, 전시회 종료 후에도 후속 화상 상담 등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는 코로나19로 대부분 전시회가 취소 또는 연기돼 지역 기업들의 판로 개척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전시회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