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01-08 18:37

8일 SNS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문화 정착 메시지 전해
8일 경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은 이날 의장실에서 관련 팻말을 들고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는 박은경 의장의 모습./제공=안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이 8일 행정안전부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박은경 의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쓰인 팻말을 든 사진을 게시하고 메시지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관심을 촉구했다.
 
팻말에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운전자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의 첫 글자를 일부터 사까지의 숫자로 나타낸 구호가 담겼다.
 
차량 운전자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단 멈춰 서서 좌우를 3초간 살피면 사고 예방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대중들이 실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경 의장은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가 행복하고 미래가 있는 나라”라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 달라”고 밝히면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앞서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의 지명을 받은 박은경 의장은 이 캠페인의 다음 참가자로 안산시의회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과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을 지명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