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신청 접수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1-09 11:05

근로자의날 행사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지청장 김홍섭)은 노동인권을 제고하고 현장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온 유공자에게 수여되는 '2021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신청을 받는다.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은 노동자의 삶의 질 개선 등에 기여하고, 노동존중사회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포상하는 것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전국적으로 총 201명을 포상했다.

올해에도 노동시장 격차해소, 장시간근로 개선, 원·하청 상생협력 등 성실하게 일하면서 노동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은 노동자 및 노조간부, 노사관계발전에 기여한 학계·사회단체 등의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여성·장애인·현장직 및 중소기업 노동자를 우대하여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을 원하는 경우 분야별로 각 노동관서에 공적 조서 등의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 절차 등은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홈페이지 내 게시글을 참조하면 된다.

2021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노사상생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김홍섭 울산지청장은 “노동자의 도시인 울산지역에서 그간 노동자 인권 제고 및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한 많은 유공자들이 적극 신청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