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1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 소외 없는 보편적 복지 환경 조성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1-01-09 13:10

지난해 比 127억 증액한 1252억원 복지예산 투입
노인, 장애인, 청소년 복지 시설 확충 올해 마무리 목표
진천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충북 진천군이 남녀노소 누구하나 소외받지 않는 보편적 복지 환경 조성에 나선다
 
군은 지난해보다 127억 원을 증액한 1252억원의 복지예산을 투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올해 본예산 5445억 중 23%에 이르는 규모로 가파른 인구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진천군의 인구 수요에 걸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증액으로 풀이된다.
 
군은 먼저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하며 뛰어난 성과를 자랑하고 있는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이 사업 추진 마지막 해에 접어든 만큼 각종 프로그램의 내실을 다지고 주민 만족도를 높여 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군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탄생한 ‘통합돌봄 앱(APP)’을 활용해 지역 통합돌봄 서비스 대상자 700명에게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군은 최근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일명 ‘정인이 사건’과 같은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 관련 사업 추진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아동학대 발생 시 아동학대 현장조사와 학대 판단을 담당할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원가정과 분리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 상담·조사·보호를 지원할 아동보호전담요원을 배치해 피해아동을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지원한다.
 
일상 속 아동권리를 아이의 시선에서 모니터링해 개선사항을 찾아내는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도 운영한다.
 
군은 원활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복지인프라 확충도 차질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총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문백면 태락리 소재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의 리모델링과 12억 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광혜원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증축을 올해 안으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덕산읍 구도심권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1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516㎡ 규모로 조성하는 문화공간 ‘꿈+더하기’도 조속히 완공한다는 방침이다.
 
송기섭 군수는 “모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복지환경 조성을 위해 군 공직지들과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정책을 개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