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7일 일요일
뉴스홈 국제
'인니 추락 여객기' 서북쪽 40km '뿔라우라끼섬' 인근 추락(종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더이슈취재팀기자 송고시간 2021-01-10 00:41

스위리자야 항공사 홈페이지 캡처. [아시아뉴스통신DB]

[더이슈미디어연구소=더이슈취재팀] 9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에서 이륙한 인도네시아 여객기가 이륙한 직후 실종됐다. 이 여객기는 인근 바다에 추락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에서 이륙한 인도네시아 스리위자야항공 여객기(SJ182편)가 이륙한 직후 실종됐다. 사진은 추락 현장에 해군 함정 10척이 동원된다는 소식을 전하는 한 방송사의 모습이다.

자카르타 경찰청과 복수의 현지 언론 매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항공사인 스리위자야항공 여객기(SJ182편)는 이날 오후 2시 40분쯤 자카르타 공항을 이륙한 뒤 고도 1만 피트 이상에서 통싱이 끊겼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에서 이륙한 인도네시아 스리위자야항공 여객기(SJ182편)가 이륙한 직후 실종됐다. 사진은 공항공사 한 관계자가 한 방송매체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이다.

현지 언론은 ‘플라이트레이다24’가 제공한 해당 여객기의 레이더 기록을 보면 이륙 후 4분 뒤 자카르타 앞바다에서 움직임이 끊겼다고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에서 이륙한 인도네시아 스리위자야항공 여객기(SJ182편)가 이륙한 직후 실종됐다. 사진은 인도네시아 정부 교통부 관계자가 인터뷰를 하는 모습이다.

현장에 동원된 경찰과 해군 등에 따르면 여객기의 추락 지점은 자카르타 서쪽 해변 약 40km 떨어진 지점의 뿔라우라끼(Pulau laki)라는 섬 인근으로 확인됐다.

추락 항공기에는 이륙 당시 50여 명의 승객이 탑승했고, 한국인 탑승객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더이슈미디어연구소DB]

아시아뉴스통신은 현지 경찰 관계자로부터 추락한 스리위자야항공 여객기(SJ182편)의 탑승자 명단을 확보했다.
 
[더이슈미디어연구소DB]
[더이슈미디어연구소DB]

theissumedia@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