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하이젠모터(주), ‘산자부 소부장 으뜸기업’ 경남 유일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1-12 09:42

기술개발, 사업화, 글로벌 진출 등 5년간 최대 250억 지원 받는다
김재학 하이젠모터 대표가 산업통산자원부로부터 받은 소부장 으뜸기업 지정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산업통산자원부가 발표한 22개 소부장 으뜸기업에 경남 대표로 하이젠모터(주)가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100대 소재∙부품∙장비 핵심전략기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이다.

정부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총 100개의 소부장 으뜸기업을 뽑아 세계적 기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하이젠모터(주)는 창원시 성산구 성산동에 소재한 산업용모터와 고정밀 레저용모터시스템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고속네트워크기반 서보시스템(servo system)을 개발∙공급했으며, 서보시스템 국산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하이젠모터 회사 전경.(사진제공=창원시청)

이번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으로 하이젠모터(주)는 향후 5년간 범정부 차원의 기술개발-사업화-글로벌 진출 등 전 주기에 걸쳐 밀착 지원과 최대 250억원(연간 50억원)의 기술개발, 중소∙중견 설비투자 자금 대출 우선지원, 산업기술정책 펀드 우선 제공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창원시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국내 최고 역량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관내 기업을 추가로 발굴해, 2024년까지 최대한 많은 기업들이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재학 하이젠모터 대표는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이란 기회를 통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