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LSJ컴퍼니가 말하는 클래식 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이교육부터 성인까지 가능한 음악 교육 사업”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1-01-12 13:01

LSJ컴퍼니 이서진대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클래식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클래식으로 배우는 교양, 전체적인 곡의 흐름 파악은 경영 전략과 같다. 

어린 시절부터 악기를 배워서 좋은 점은 동료들과의 하모니, 자신의 관리 그리고 조직 관리를 어린 시절부터 배울 수 있다. 모든 연습을 한 후 보여주는 시간은 5분. 열심히 해도 안돼는 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인내력을 통해 아이의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공부습관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있어 어린시절부터 공부에 필요한 습관을 자연스럽게 기르게 도와줄 수 있다. 

기본으로 돌아가는 기초 연습의 중요성, 경영의 본질 이며 자신만의 연습방법을 생각해내고 내 자신의 음악을 들으면서 내재화를 하여 생각을 해야 하는 훈련이 된다. 또한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피드백 해야 하는 능력이 생기며 집중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으며 곡을 외움으로써 암기력이 높아질 수 있다.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의 피드백을 할 수 있으며  남 앞에 서는 연습, 무대서는 연습과 어릴 때의 기록을 남길 수 있기에 많은 교육효과가 있다. 

성인들이 악기를 배우려고 하는 이유는 평생 자신이 다룰 수 있는 악기가 있다면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서 어떤 악기를 배우려면 시간과 돈이 많이 투자 되어야 할 것 같아서 시작 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현악기를 배우거나 클래식과 재즈, 국악, 서양음악 등 자신에게 맞는 악기를 추천받고 배울 수 있다면 어릴때부터 악기를 배우고 싶었던 꿈을 이루고 싶거나 악기를 배우고 싶지만 오래걸릴까봐 혹은 악기를 사야할까봐 등 많은 고민과 편견을 깨주는 곳이 있다.

LSJ컴퍼니는 카카오톡과 홈페이지로 모든 악기 문의가 가능하며 자신에게 맞는 악기를 추천받을 수 있다. 아이의 교육과 성인이라면 하고 싶은 이유를 듣고 맞춤의 커리큘럼을 짜주며 매번 레슨을 정리해서 글로 보내주기 때문에 실력향상과 목표달성을 이룰 수 있다.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입단부터 독주무대 연1회 정기공연기회까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취미생활이 필요하다. 늦은 나이에 적합한 음악교육시스템과 준비되어 있는 악기로 바로 시작 할 수 있어 3개월이면 쉬운 곡 연주가 가능하다. 단기간에 자신이 원하는 곡을 연주 할 수 있기때문에 재미를 붙이기 쉬우며 취미, 여가활동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정기공연&파티참여자들은 “공연 연주가 매우 좋았다. 정통클래식이 아닌, 대중음악들도 많이 나와서 클래식에 낯선 사람들도 듣기 편했고, 연주회 이전보다 클래식이 더 현대적이게 느껴졌다. 클래식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 “착석이 아니라 스탠딩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하기 좋았고, 혼자 온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어서 좋았다“, “연주회 이외의 볼 것들이 많아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게스트연주자는 "무대도 서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영상과 사진을 제공받고, 전공자들과 한 무대에 서서 같이 음악을 해볼 수 있었던 이번 경험은 평생 기억에 남을 정도로 행복했다“고 전했다.

4회기준 24만원 1대1 개인레슨 기준으로 언제든지 시간은 조정 가능하며 1년에 1번 정기연주회까지 있어서 무대 설 기회까지 있으니 LSJ컴퍼니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