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주거 품격 높이는 ‘컨시어지’ 적용 단지 어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1-01-13 11:00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가구 내 체류시간 증대
조식 ∙ 발렛 ∙ 룸클리닝 등 주거 편의 서비스 선호도 높아져
강남 한복판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분양…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컨시어지 적용 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주거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더리서치그룹이 최근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 에 따르면 코로나 발생 이후 수요자들의 가구 내 체류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변화된 일상생활 중 늘어난 것을 묻는 질문에 75.2%의 응답자가 ‘주거공간 내 활동시간 증가’를 꼽았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주택 선택 시, 보다 더 편리한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서비스 및 우수한 품질’ 과 ‘저렴한 분양가’ 중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전자를 꼽은 응답자가 50.1%로, 후자를 택한 응답자 비율 (7%) 을 크게 웃돌았다.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이 ‘질적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분양시장에서도 수요 맞춤형 주거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가사 도움 서비스는 물론, 각종 예약대행 및 생활안내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검암역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는, 1 ∙ 2단지 총 3134가구 모집 (특별공급 제외) 에 8만4730명이 몰려, 평균 24.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컨시어지 기업 ‘돕다’ 와의 제휴를 통해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를 3년 간 무상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아울러, 같은 달 부산에서 분양한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 오피스텔 역시 고급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최고 58.05대 1, 평균 45.1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재택근무 시행 등 주거공간 내 평균 체류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사 노동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의 인기가 한층 높아졌다” 며 “때문에 분양시장에서도 컨시어지 등 각종 주거 편의 서비스가 접목된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한복판에 조성되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역 내 상징성 있는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 ~ 49㎡ 총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 ~ 82㎡ 총 25실, 근린생활시설 •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원에디션 강남’ 은 랜드마크 입지에 걸맞은 규모감을 갖췄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돼, 기존 강남에서 분양 중인 1개 동 규모의 고급 주거시설과 차별화를 뒀다.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를 표방하는 만큼, 입주민들을 위한 고품격 프레스티지 주거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먼저, 개인비서 및 우편 ∙ 택배 서비스를, 호텔 ∙ 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가 준비 중이다.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 및 홈 파티 ∙ 바비큐 파티 ∙ 룸 서비스 및 테이크 아웃 등의 다이닝 서비스와 세탁 ∙ 주차 ∙ 방문 세차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정리 ∙ 수납 ∙ 소모품 교체 ∙ 반려동물 케어 ∙ 홈PT ∙ 건강상담 등 다양한 홈케어 서비스 (예정) 도 누릴 수 있다.

내 ∙ 외부 설계는 유선 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유선형 외관 특화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에 들어서는 오직 단 하나의 상품’ 이란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생활공간 내부는 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는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수입가구와 고급 마감재로 구성된 풀퍼니쳐 시스템도 가치를 더한다. 

또한 ‘원에디션 강남’ 에는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고품격 헬스케어 공간이 마련된다. ‘원피트니스’ 로 명명된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와 럭셔리 골프연습장 등을 비롯한 다수의 스포츠시설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하이엔드 커뮤니티도 눈여겨볼 만하다. 시티뷰와 파티 및 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은 물론, 고급 호텔에서나 찾아 볼 법한 카바나와 음료 & 베이커리 및 콜키지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입주민 전용 카페와 재택근무 공간, 여유로운 수납 및 편의를 돕는 개별 세대창고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남에서 보기 드물게 가구 당 1대씩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원에디션 강남’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근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