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0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음성군,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 발굴 나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1-14 17:17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
충북 음성군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음성군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차별 없는 아동 복지 실현을 위해 다음달 5일까지 2021년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 집중 발굴 기간으로 정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을 통해 대상 아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방침으로, 발굴된 아동은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가정을 방문해 초기 상담과 사례회의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음성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신체‧건강분야 6개, 인지‧언어분야 5개, 정서‧행동분야 6개 등 총 17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영양유제품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과 가정방문 학습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의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