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초시, 2021년 가로·보안등 유지보수공사 착공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1-14 17:46

속초시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속초시는 속초시 전역에 설치된 가로등 및 보안등에 대한 고장 처리 및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2021년 가로․보안등 유지보수공사를 착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유지보수공사는 야간 통행불편 해소를 위해 연례반복 추진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도 속초시 관내를 4개 구역으로 분리해 구역별 선정된 전기공사업체가 연말까지 유지보수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가로등과 보안등이 고장 또는 수면방해, 농작물 피해 등의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가로등주 또는 한전주에 부착된 고장신고 전화번호로 표찰 번호와 함께 불편 내용을 신고하면 된다.

아울러, 금년 상반기 중 야간 조명이 취약한 지역에 LED보안등 40여기를 신설 또는 교체할 예정으로 시민들이 야간 통행불편이 발생하는 지점에 대하여 해당 동의 통장 또는 주민센터에 직접 건의하면 우범지역 등의 우선순위에 따라 예산 범위 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도로조명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보수 및 신설 등으로 야간 통행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며, 수시로 점검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기 해결해 나감으로써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