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청년 창업 로컬브랜드 ‘강릉유랑’ 현판식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1-15 17:07

청년 창업 로컬브랜드 ‘강릉유랑’현판식 개최./사진=강릉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릉시가 청년 창업 로컬 브랜드 ‘강릉유랑’을 런칭하고 14일 인증 현판식을 했다.
 
‘강릉유랑’은 지역 특색이 가미된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을 엄선해 예비・초기・중장기 단계별 지원을 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는 유랑하듯 발품 팔아 찾아다니는 청년 창업 로컬 브랜드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청년창업생태계 조성 사업으로 강릉시와 수행기관인 강릉원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추진해왔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해는 take –out food 청년 창업점 9개소를 선정해 1년여간 메뉴개발, 포장디자인, 창업마인드 교육, 자금 지원 등 맞춤형 코치와 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최윤순 강릉시 경제환경국장과 신일식 강릉원주대 산학협력 단장이 참석해 강릉유랑 현판 및 강릉유랑 kit를 증정하고 창업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강릉유랑이 로컬 브랜드로서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창업 초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체계적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에서 청년들이 개성 있는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