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신축 이전한 덕양 여권민원실 18일 개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서인석기자 송고시간 2021-01-16 15:36

고양시 덕양 여권민원실 이전 SNS 홍보문. (사진제공=고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서인석 기자] 경기 고양시는 16일 새로 단장한 ‘덕양 여권민원실’을 오는 18일 개소해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이번 덕양 여권민원실 신축 개소를 통해 보다 많은 고양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열린 민원실을 만들고, 특례시 지정에 따라 향후 증가할 행정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덕양 여권민원실은 덕양구 청사 4층에 위치해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이 많았고 이에 고양시는 보다 쾌적한 민원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11월부터 신축 공사에 착수했다. 

새롭게 조성된 덕양 여권민원실은 민원인들의 접근성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덕양구 청사 뒤 보행자 전용도로 쪽에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또한 업무 효율성을 고려해 은행과 민원업무 공간을 분리하고, 장애인과 임산부, 노약자를 배려한 좌식형 서식 작성대도 배치했다. 

아울러 민원실 입구에는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코로나19 방역에도 만전을 기했다.   

고양시 민원여권과 관계자는 “덕양 여권민원실 신축 이전으로 시민들의 여권민원 불편사항이 많이 해소되리라 기대된다”며 “덕양 여권민원실이 고양시를 대표하는 ‘열린 민원실’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찾고 편안히 머물 수 있는 시민 중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8일 오전 9시 개관하는 덕양 여권민원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야간 민원서비스도 운영한다.

asianews527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