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유성구, ‘유성味인’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1-17 10:53

유성味인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모집 안내문./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 유성구가 2021년에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이어간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사업은 임산부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고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유성구는 시범사업 기간인 지난해 처음 사업을 실시했으며 1000여 명의 임산부가 약 5000회에 걸쳐 친환경농산물꾸러미를 이용했다.
 
사업 대상자는 임신이 확인된 시점부터 출산 후 12개월 이내 해당하는 임산부다. 다만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신청자들은 자부담 20%를 포함해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월 4회, 회당 1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완성형꾸러미, 품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꾸러미를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 통합 쇼핑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개별고유번호를 부여받아 통합쇼핑몰 가입 후 꾸러미를 주문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임산부 친황경농산물꾸러미에 대한 임산부들의 높은 만족도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임산부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