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초시, 서울청년, 속초로 오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준수기자 송고시간 2021-01-18 11:52

-「2021년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속초시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황준수 기자] 속초시가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는 “2021년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2월 1일(월)까지 모집한다.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이하 청년에게 다양한 지역 일자리 경험 기회 제공으로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서울 청년을 지역 기업에 배치하여 인건비 지원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 자격은 속초시에 소재한 기업 중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출자·출연기관 등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포함)로 단, 무도장 운영업, 유흥접객업, 부동산 중개업, 겜블링 및 베팅업, 프랜차이즈 등 심사위원회에서 본 사업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기업은 제외된다.

사업에 선정된 참여기업은 3월 중 서울시(서울산업진흥원) 추진절차에 따라 속초시 소재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서울 청년을 온라인 채용포털 “사람인”을 통해 모집하고, 서울산업진흥원에서 해당 청년에 대해 사업비 지원 가능 여부 확인 후 참여기업에 통보하면, 기업은 온·오프라인 자율 면접을 거쳐 최종적으로 청년을 채용한다.

일자리 참여 청년은 월 128시간 근로활동 및 월 32시간 사회 공헌활동을 수행하며, 변화하는 고용 환경 속에서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과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시는 본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장에게 청년 근로자 1인당 인건비 월 220만원(기업 부담 16% 의무)을 2021년 4월부터 12월까지 기간 내 최대 8.5개월간 지원하며, 2020년에는 7개 기업과 도시청년 10명의 일자리를 연계하여 지역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구비하여 영월산업진흥원 일자리사업팀으로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업 참여 요건 및 신청 방법은 속초시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 T/F팀에 문의하거나 영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을 통해 서울청년에게는 지역 일자리 경험 기회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인력난을 겪는 지역 기업에는 구인난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1120my@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