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 상서초,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캠프 운영' 인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1-18 18:14

충남 공주 상서초등학교가 지난15일까지 5일간 겨울방학을 맞아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캠프'를 운영해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티틀로봇으로 사각형을 그리고 있는 4학년 학생들.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 상서초등학교가 지난15일까지 5일간 겨울방학을 맞아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캠프'를 운영해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캠프는 공주대 산학협력단 충남남부 SW미래채움센터를 방문해 펼쳐졌다.

1-2학년은 컴퓨터 없이도 기본적인 코딩 방법을 놀이하듯이 체험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와 오조봇, 3-4학년은 오조봇 터틀 로봇 3D펜을 활용한 나만의 안경 만들기 등 초급 프로그램, 5-6학년은 햄스터S, AI(인공지능) 등 중급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이모 학생(2학년)은 “3D펜으로 안경을 만드는 체험이 재미있었다"며 "신기하고 여러 가지 교육을 통해 코딩과 더욱 친근해진 것 같아서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종우 상서초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소프트웨어 구현과 활용 역량, 즉 컴퓨팅 사고 능력이 필요하다"며 "우리 상서초등학교 학생들이 경제적‧지리적 여건으로 발생 되는 소프트웨어 교육격차가 해소되기 위해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방학을 이용해 집중 캠프를 운영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상서초는 이 외에도 겨울방학 중 방과후 활동으로 댄스, 영어, 스포츠, 논술, 미술, 창의수학 보드게임을 갖고  2차 돌봄을 운영한다.

한편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책상 간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켰으며 모둠 활동보다 개별 활동 중심으로 계획해 각 교실에서 운영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