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주사랑공동체 이상근 목사, '영들을 다 믿지 말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1-18 22:48

주예수사랑교회 이상근 목사.(사진제공=주예수사랑교회)

" 영들을 다 믿지 말라 ” 

"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 " 요한일서 4:1

본다고 다 같은 것을 보지 않습니다. 본다고 하나 놓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속이려고 들면 보여주어도 속습니다. 마술이 그렇습니다. 두 눈 뜨고 보아도 속는 일이 흔한데 보이지 않는 것을 얘기하는 사람들은 어떻겠습니까? 당신은 못 보고 나는 본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종교의 영역에서는 그야말로 흔하디 흔한 일입니다. 당신은 못 듣지만 나는 듣는다. 당신에게는 안 보이지만 내게는 보인다고 말합니다. 이런것에 속지 말고 말씀을 보는 눈이 있어야 하지요. 사실인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귀신을 본다는 사람도 있고 지옥을 다녀왔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주 영매를 자처합니다. 

그런 사람들의 뿌리가 깊습니다. 모세 때도 있었고 예레미야 때도 있었고 예수님 때도 있었고 요한 때도 있었습니다. 지금도 있습니다. 요한이 거짓 선생들 감별법을 가르쳐줍니다. 요한 당시에는 경계 대상 1호가 영지주의자들이었습니다. 적그리스도로 불렸던 자들입니다. 그들은 예수님 인성을 부인했습니다. 성자가 어찌 십자가에 달려 죽을 수 있느냐고 문제를 제기합니다. 단지 환영을 보았다는 것입니다. 

자신들은 신령한 지식을 가졌다고 믿었습니다. 예수님의 살이 닿았고 예수님의 눈물을 보았던 요한이 흥분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사랑하는 자녀 같은 성도들에게 부탁합니다. “제발 영을 다 믿지 마십시오. 그 영이 하나님께 속했나를 분별하십시오.” 분별은 시험입니다. 

영적인 분별의 기준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을 지키면 성령의 사람입니다. 서로 싸우면 아닙니다. 소속은 못 숨깁니다. 이단은 그때나 지금이나 사람을 갈라놓습니다. 두렵게 만듭니다. 군림하고 지배합니다. 멀쩡한 가정도 깨뜨립니다. 사랑할 줄 모릅니다. 영적인 능력이나 은사가 기준이 아닙니다. 악한 영들도 능력이 있습니다. 기적이 나타납니다. 예수님도 입에 달고 삽니다. 사람도 늘고 돈도 모입니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다 악한 영의 소란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몸과 마음을 다하여 이웃 사랑과 섬김과 용서와 긍휼함으로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주님의 제자입니다. 아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