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2021년 환경보전지원사업’ 공모 접수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1-19 12:03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시는 오는 25일까지 시민환경단체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환경보전지원사업’ 공모를 접수한다.

올해 지원규모는 1억 1,700만 원이며 환경보전 및 환경교육 등 단위 사업별로 지원 범위는 자부담을 포함해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자부담율은 20%이상으로 사업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단체에서 사업비 일부를 부담하기 위한 조치이다.

신청대상은 법(조례)으로 지원 근거가 있는 단체나,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으면 사업 수행이 어려운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면 가능하다.

다만 아울러 실효성 높은 현장․체험위주의 사업(코로나상황 등을 고려한 비대면 사업 등 발굴) 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시민참여 활성화 사업 등을 반영해 일회성 행사(소모성 캠페인 등) 및 책자(단순 홍보용) 발간 위주사업, 유사․중복사업 등은 지원이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해당부서(환경생태과)를 방문하거나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2월말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초 사업자를 확정 해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울산시 누리집 시정소식-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1년 환경보전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시민환경단체들이 환경보전 등 비영리 공익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예산 범위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