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유니:콘 클럽’ 1기 수료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1-19 15:03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이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창업 교육‧멘토링‧네트워킹 통합 프로그램인‘유니:콘 클럽’ 1기의 수료식과 우수 유니:콘 상장 수여식을 19일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이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창업 교육‧멘토링‧네트워킹 통합 프로그램인‘유니:콘 클럽’ 1기의 수료식과 우수 유니:콘 상장 수여식을 19일 개최했다.

유니:콘 클럽은 지역의 독창적이고 발전 가능성 있는 콘텐츠 창업자(유니:콘)를 발굴하여 코칭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콘텐츠 특화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이다. 5대1의 경쟁률을 뚫고 10명이 최종 선발된 1기를 대상으로 지난 12월 22일부터 4주간, 총 20시간에 걸쳐 코칭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전달, 진흥원장상 시상, 기념촬영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교육 과제 및 최종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 유니:콘’은 향후 지원센터 입주 및 콘텐츠 분야 제작 지원 가산점 등의 혜택을 제공 받는다.
 
1기 우수 유니:콘에는 VR을 활용해 K-POP 군무를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 「Let’s Dance」를 개발 중인 ㈜라이크잇(김홍대 대표)이 선정됐다. ㈜라이크잇은 교육 기간 내 기존에 기반을 두고 있던 국방 분야 콘텐츠에서 더 나아가 문화콘텐츠 아이템으로 확장을 시도했고, 해외 진출을 목표로 체계적으로 콘텐츠 개발을 수행 중인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진규 원장은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시작을 알리는 사업으로서 유니:콘 클럽 1기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창업자들을 발굴하게 되어 기쁘다. 발굴한 창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형태로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라며 “진흥원에서는 이번 1기 교육에 이어 2기가 곧바로 시작되며, 올해 유니:콘 클럽과 더불어 지속적인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사업을 진행해 지역 내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