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교육청 1생활권 학교 방과후·돌봄·캠프 중지 요청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1-20 08:54

세종시 1생활권인 아름·고운·도담·어진·종촌동의 방과후학교 돌봄, 캠프 등 프로그램을 중지 또는 연기하도록 했다.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 1생활권인 아름·고운·도담·어진·종촌동의 방과후학교 돌봄 ,캠프 등 프로그램을 중지 또는 연기하도록 했다.

19일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학생과 교직원이 코로나19 에 확진됨에 따라 일부 지역에 오는 25일까지 모든 학교의 방과후학교, 돌봄, 캠프 등 모든 프로그램 운영을 중지하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세종시 1생활권에 있는 49개 유·초·중·고교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돌봄, 캠프 등 프로그램 운영을 중지 또는 연기하도록 안내했다.

다만 긴급돌봄은 맞벌이 등으로 학부모가 희망하는 경우 철저한 방역조치 후 운영할 수 있도록 숨토을 트였다.

학원과 교습소에 대해서는 긴급 방역 점검을 하고 확진자가 발생한 곳과 인접한 학원 등은 자발적 휴원이나 원격수업, 방학을 권고했다.

이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학원 등원, 친구 집 방문, 가족 모임 등에 따른 코로나19 전파 양상을 보이며 연쇄 감염이 우려되는 데 따른 조치다.

각 가정에는 불필요한 외출, 개별 모임 등을 하지 않도록 협조를 당부하고, 학생들이 PC방이나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지 않도록 지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근 겨울방학을 맞아 학원, 가족 친지 모임 등을 통해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나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이웃 모두의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