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겨울철 안전 멀티탭 ‘네모탭·슈퍼탭’ 5종, 공무원 복지몰 입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1-01-20 11:56

USB네모탭(좌), 누전차단 고용량슈퍼탭(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겨울철 계절가전제품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 멀티탭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에스와이폴리텍은 난연성이 우수한 자사 멀티탭 제품 5종이 공무원 복지몰에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입점 제품은 네모탭, USB네모탭, 슈퍼탭, 고용량 슈퍼탭과 USB피코탭 총 5개 제품이다. 5개의 멀티탭 모두 전기용품안전인증(KC)을 받았으며 특히 USB 포트가 장착된 USB네모탭, USB피코탭은 많은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네모탭 시리즈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재료로 몸체를 만들어 주위로의 화염전파가 없는 우수한 수준의 V-0등급(난연성 등급)을 인정받았다. 똑딱이 스위치를 이용하는 일반 멀티탭과 달리 푸시버튼을 사용하여 양극차단은 물론 대기전력까지 차단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포함된 안전캡으로 먼지와 습기를 차단하고, 주로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탭 시리즈 역시 난연성이 우수한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과부하 발생 시 차단스위치로 신속하게 화재를 막을 수 있다. 고용량 슈퍼탭은 최대 4,000W까지 사용 가능하며 과부하 및 누전감지 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을 가진 고용량 멀티탭이다. 누전차단용과 배선차단용으로 출시해 냉장고, 건조기, 온열기 등 전력이 많이 소비되는 대형가전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에스와이폴리텍 김연환 대표는 “겨울철 가전제품의 사용으로 화재 사고가 많이 발생하면서 멀티탭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KC인증을 받아 안전한 자사 멀티탭을 복지몰에도 선보이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멀티탭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와이폴리텍은 지난해 7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생활 속 전기안전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안전을 우선하는 생산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