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종교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하나님은 누구에게 말씀하시는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1-21 00:19

킹덤빌더즈, L.A 글로리 교회 담임 전두승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하나님은 누구에게 말씀하시는가?"

   성령의 직관과 감동, 성령의 내적음성, 꿈과 환상, 그리고 영적발성(선포) 외에도, 천사의 음성과 직접 들리는 하나님의 음성이 있다. 천사는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며 그 말씀의 소리를 듣고 여호와를 봉사하며 그 뜻을 행하는”(시 103:20-21) 천상의 피조물로서 하나님의 명령을 사람들에게 전달한다. 

   직접 들리는 하나님의 음성(Audible Voice)은 가장 확실한 하나님의 음성이다. 그러나 구약에서는 보편적이었지만, 지금은 흔치 않다. 

“땅에 엎드려 들으매 소리있어 가라사대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핍박하느냐”(행 9:4). “같이 가던 사람들은 소리만 듣고”(행 9:7). “사무엘아 사무엘아 부르시는지라”(삼상 3:10).

   흔히들 주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하면, “네가 바울사도냐?  네가 사무엘이냐?”라고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는 줄로 알고 듣지 못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말하기를, 주님의 양과 귀있는 자는 주님의 음성을 듣는다고 하였다. 

   이것은 기록된 성경이라고, 그리고 성경을 통해 조명해 주시는 것만이 하나님의 음성이라고 국한해서는 안된다. 기록된 말씀, 로고스가 있고, 들리는 주님의 음성, 레마가 있다. 지도가 있고 네비게이션이 있는 것과 같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요 10:270.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계 2:7).

   우리는 하나님을 알 수 있고, 그에게로부터 들을 수 있다. 우리는 성경과 성령의 계시를 통해서 그를 알며, 기도로 주님과 친밀한 시간을 보냄으로서 그의 음성을 듣는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 보이시리로다”(시 25:14).

   그러면 하나님은 누구에게 말씀하시는가?

   첫째,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누구나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하나님은 그의 자녀 개개인에게 말씀하시기 원하신다.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요 10:3).

   둘째, 온유하고 겸손한 자에게 말씀하신다. 

   “온유한 자에게 그 도를 가르치시리로다”(시 25:9). 하나님의 음성과 인도를 받기 위해서는 온유함 안에서 겸손한 단계로 점점 더 깊이 들어가야 한다.

  셋째, 정결한 마음을 가진 자에게 말씀하신다.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시 66:18). 

   주님께 듣기 위하여 고백하지 않은 죄에 대해 민감하고 회개를 생활화 해야 한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요일 1:9).
   
   넷째, 자아를 포기하는 자에게 말씀하신다.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마 16:24).

    자신의 뜻을 포기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다섯째,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고 행하기를 원하는 자에게 말씀하신다.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삼상 3:10). 

   듣고도 순종하지 않는 자에게는 더 이상 말씀하시지 않을 수 있지만, 듣고 순종하는 자에게는 점점 더 말씀하신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을 기다리며 그와 시간을 많이 보내는 자에게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드리고 그를 신뢰함으로 하나님 앞에서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공의의 하나님이심이라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사 30:18).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찌어다”(시 46:10).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