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의회 백덕 홍보팀장 '홍보의 기술' 출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1-01-21 15:21

전주시 공무원, 자치단체 홍보 책자 발간
전주시의회 백덕 홍보팀장 '홍보의 기술' 출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전주시 공무원이 자치단체 홍보 기법을 폭넓게 다룬 책을 출간해 화제다.

전주시의회 백덕 홍보팀장(59)은 자신의 홍보 경험을 토대로 자치단체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163쪽 분량의‘홍보의 기술’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부제로 ‘시장군수 영웅 만들기’를 붙였다.
 
이 책에는 자치단체마다 홍보 트렌드로 떠 오른 SNS 활용하기에서부터 유튜브 활용하기, 보도자료 작성하기, 홍보대사 활용과 자치단체 간의 품앗이 홍보 등 모두 5개 분야의 홍보 방법 등이 담겨 있다.
 
저자는 15년여의 신문기자를 거쳐 홍보 전담 공무원 등 총 30여년간 홍보 분야에서 뛰었던 경험들을 살려 SNS와 유튜브로 시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법과 기자를 사로잡는 보도자료 작성법 등 실전에 쉽게 응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책을 구성했다.
 
특히 책은 스페셜코너에‘시장 군수의 소통하기’ 페이지를 따로 두어 시장 군수가 어떻게 주민들과 소통할 것인지 그 방법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으며 홍보가 곧 시장군수의 연임을 보장하는 길이라고 주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전국 자치단체의 SNS와 유튜브 홍보 실태를 일일이 파악, 한 눈에 자치단체의 홍보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했으며 연예인 등 유명인들을 홍보대사로 활용할 때 주의할 점을 제시한 뒤 자치단체 간의 품앗이 홍보로 홍보 시너지 효과를 높이자고 주장했다.
 
백 팀장은 “그간의 경험을 살려 현장에서 뛰는 홍보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나름대로 노력했다”며 “이 책이 시장 군수님들의 홍보 의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