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윤화섭 시장 “구마교회 사건 피해자 지원·재발방지책 철저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01-22 08:12

피해상황 파악 즉시 분리조치 및 대책TF 구성해 피해자 지원
윤 시장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21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최근 관내 초지동의 한 전원주택의 구마교회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지원·재발방지책에 대해 철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사진은 구마교회 전경사진./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은 21일 “최근 안산에서 벌어진 구마교회 사건과 관련해 분노와 함께 책임감을 무겁게 느끼며, 피해자 지원과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시장은 “지난해 11월 피해상황을 파악한 즉시 피해아동 6명을 분리 조치했다”며 “아이들은 보호소에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에 고통을 겪고 지금은 성인이 된 피해자에게는 성폭력 상담소와 함께 무료법률구조지원을 비롯한 심리지원, 긴급지원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보호조치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는 이처럼 구마교회 사건과 관련, ‘구마교회 피해자 대책 T/F’를 구성해 피해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여성단체와 협력해 철저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아울러 ‘제2의 구마교회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도 세워 추진한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학원, 개인과외교습소(공부방)에 대한 실태조사를 안산교육지원청에 요청했다”며 “불법·부당하게 운영되는 학원·개인과외교습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철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개인과외교습자 신고절차 및 미신고 사교육시설과 관련한 제도개선을 교육부에도 건의할 방침이다.
 
윤화섭 시장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윤 시장은 “안산시의 노력 외에도 시민 여러분의 관심도 필요하다”며 “주변에서 불법사교육시설을 발견할 경우 교육부 불법사교육센터 등 교육당국에 신고뿐 아니라, 시에도 적극 알려달라”고 강조했다.
 
안산시는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올해 전국 최초로 ‘아동권리과’를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공무원 8명과 아동보호전담요원 2명을 배치했다. 이어 올해 각각 10명, 5명을 충원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보다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