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울 관악구, ‘재미있고 가치있는 사회적경제 이야기’ 출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01-22 13:26

박준희 관악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사회적경제를 소재로 한 만화책 ‘재미있고 가치있는 사회적경제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0년도 서울시 지역사회혁신과제에 선정되어 사회적경제 개념 및 지역 내 (예비) 사회적기업에 대한 소개를 접근하기 쉬운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추진했다.

책은 만화책 형태로 제작해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1장은 버려지는 길고양이들이 많아지는 사회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풀어감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있으며, 2장은 관악구 (예비) 사회적기업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는 만화 형태로 담았다.

구는 제작된 만화책을 21개 동 주민센터와 초·중·고등학교 및 도서관, 복지관 등에 배포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비치했다.

또한 해당 웹툰은 영상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내용을 영상물로 편집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구공식 유튜브 라이브관악 또는 관악사경 채널에서 언제든 시청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재미있고 가치있는 사회적경제 이야기를 출간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예비) 사회적기업이 어려움을 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